ETC2009. 8. 31. 19:01
동양화 그림파는곳 - 동양화그림액자

동양화그림액자에 대한 소개와 액자의 종류, 모양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안아트는 동양화그림파는곳으로 이미 미술시장에서는 잘 알려진 아트샵 갤러리입니다.

동양미술은 그림의 표현 양식, 특히 쓰이는 기본재료에 따라 크게 묵화와 채색화로 나뉜다. 채색화는 그림의 대상에 따라 아래과 같이 구분한다. 현대에 이르러 서양화의 회화방법과 사용되는 재료의 부분적인 수용을 통하여 동양화는 그 표현양식 및 기법에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왔다. - 네이버 백과사전 -

동양화는 한국화라고도 불리며, 이 안에 산수화, 정물화, 수묵화, 화조도, 민화 등 다양하게 분류를 나눌수 있다.




첫번째 소개해드릴 동양화 그림액자는 신윤복의 미인도 - 민화그림액자 입니다.
이안아트에서 주문제작 판매된 민화그림액자로 화선지에 원화 이미지를 그대로 앉혀 느낌을 그대로 살린 작품입니다. 액자 또한 조각이 많고 빛바랜 듯한 색감이 엔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동양화 그림액자는 신사임당의 수박과 들쥐 - 민화그림액자 입니다.
신윤복과 더불어 가장 유명한 한국화그림의 대표화가로 많은 민화그림을 남겼죠? 보통 교육용명화, 학교용명화로 전시되거나 민화를 좋아하시는 고객분께서 많이 찾으시는 민화입니다.
김홍도 민화그림이나 신사임당의 민화그림, 신윤복의 민화그림을 제작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느낌으로 민화그림을 주문제작하기도 한답니다.







신사임당의 수박과 들쥐 민화그림액자 디테일 사진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동양화그림액자는 지목식액자입니다. 전통식액자로 입체원목액자라고도 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그림과 액자사이에 비단천으로 둘러져 있고, 라운드형식으로 입체감있게 볼록 튀어나와있네요
전통식액자로 옛부터 동양화그림에 많이 쓰여온 그림액자입니다.






평원목액자는 입체원목액자와 한쌍을 이루는 전통식액자입니다. 민화그림이나 전통적인 느낌의 동양화그림에 많이 전시되고 있는 그림액자입니다.






평원목액자는 말그대로 평평하게 만들어진 그림액자입니다. 입체원목과는 조금 다른 마감처리를 볼 수 있습니다.









전통방식의 입체원목액자와 평원목액자는 전시할 수 있도록 위와 같은 방식으로 멋스러운 고급 고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현대식 입체원목액자입니다. 지목식액자의 느낌과는 사뭇다른 느낌의 입체원목액자입니다.
동양화그림의 전시효과를 높이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에도 잘 적응하는 듯한 그림액자










이안아트 활동작가가 직접 그린 마도(말그림)입니다. 먹의 농담표현만으로 힘있게 달리는 말그림을 그려내었습니다.

출처 - 이안아트(www.iaanart.com)
Posted by 이안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