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010. 2. 18. 16:24



20대의 혈기왕성했던 시절의 화가 강정일은 그야말로 세상에서 제일 잘난 작가였다. 세상물정도 모르고 화가라는 낭만적인 기분에 취해 오로지 그림만 열심히 그렸던 시기였다. 80년대 다양한 미술경향들이 대두되던 시절 청년 강정일은 지금의 화풍과는 다른 극사실주의초현실주의에 기초한 몽환적 느낌의 작품들을 그렸었다. 보고 느낀 것을 그림으로 재생해내는 일종의 교과서적인 작품과정이었다. 그러나 지금의 화가 강정일은 과거의 기억,추억 등을 소재로 한다. 그리고 소재는 다시 화가 내면의 창작의 공간에서 재해석되어 현재로 재생된다. 과거의 단초가 매개가 되어 2차원을 넘어선 3차원 심상표현의 기술로 진화한 것이다. 그러나 과거나 지금이나 본질에 있어서는 같다고 말한다. 화폭에 옮겨지기 전까지 꾸준한 에스키스의 반족을 통하여 내 느낌과 감각을 표현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전달방법을 모색한다는 것이다. 과정과 표현은 달랐지만 결국은 어떻게 더 ‘나’다운 그림을 그릴것인가에 관한 모색인 것이다.


-작가소개-

강정일작가/미술제 서양화부문 수상작가

서라벌예대,한성대학교 미술과 졸업

프랑스 리옹국립미술학교 회화전공 졸업

개인전14회,개인부스전4회

단체전200여회

대한민국미술대전

강남미술대전 심사위원

행주미술대전 심사위원

경기미술대전 심사위원

한성백제미술대전 운영위원장 역임

송파미술가협회회장 역임

송파미술가협회 고문

한국미협 이사

서울방법전, 예우전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대한민국미술대전, 극사실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반추상화, 서양화, 국내작가, 점묘법, 풍경화, 정물화, 유화, 모네, 고흐, 수묵화, 르느와르, 그림



<더 많은 그림을 보시려면>
Posted by 이안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